도심 속 비밀 정원 -‘pied-à-terres’

NYC LIFESTYLE/INSPIRATION


Green & Garden, 도심 속 비밀 정원

자연으로 돌아간 듯 편안하고 아름다운 정원이 반겨주는 뉴욕의 도심 속 ‘pied-à-terres’


‘자연’은 인간에게 꼭 필요한 삶의 요소 중 하나이다. 뉴욕 도심의 pied-à-terres에서는 맨하탄의 스카이라인, 허드슨 강의 반짝거림과 같은 화려한 도시의 풍경뿐만 아니라 짙은 녹음을 함께 느낄 수 있다.

lmages from - Xoco 325

뉴욕 소호에 위치한 조용한 pied-à-terres, XOCO325에서 가장 유니크한 요소 중 하나는 자연광과 정원을 품고 있는 중정 공간이다. 소호 지역의 역사적인 주철 로프트 건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스트 알루미늄 건물 외관은 초록의 식물과 대조를 이루며, ‘도심 속의 그린 오아시스’를 상징한다

lmages from - The Xoco 325

건물 내부에 위치한 피트니스 스튜디오의 통 유리 창은 정원의 경치를 내부로 끌어들여 거주자들에게 자연 속에 사는 듯한 감성을 선사한다. 


lmages from - The Flynn

첼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트렌디한 주거, The Flynn에는 펜트하우스 외에, 특징적으로 프라이빗한 정원을 가진 ‘가든 하우스’가 존재한다. 건물의 단 차이가 형성된 부분에 테라스와 식재를 배치하여 만들어진 이 공간은 빌트인 벤치와 소담한 주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홈 파티에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Images from - The Flynn

가든 하우스의 내부공간 또한 목재와 고급스러운 딥그린 컬러를 매치해 테라스의 가든 시설과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허드슨강 근처에 위치한 Greenwich West의 로비 전면에 펼쳐진 ‘Viewing Garden’은 건물에서 가장 상징적인 공간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지미술가이자 식물학자인 Patrick Blanc에 의해 만들어진 이 공간은 147개의 다른 종의 식물들이 높은 벽에 심어져 수직정원을 이룬다. 자연이 선사하는 치유의 힘을 보여주는 공간이다.

이에 더해져 바비큐 시설을 갖춘 넓은 옥상 정원은 뉴욕 도심 속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양 경험을 선한다. 아름다운 허드슨강 전망이 한눈에 들어오는 옥상 정원에는 아웃도어 라운지와 다이닝은 물론 바비큐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0